유관(기관·기업)소개 보기

HOME > 자료실 > 유관(기관·기업)소개 > 보기

등록자SEW○○

등록일2021-03-10

조회수2,698

제목

[기업소개] (주)에너지팜 (Energy Farm)

첨부파일 다운로드:

 

▶ ㈜에너지팜 홈페이지 : http://energyfarm.kr/
▶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energy_farm

 

[기업 소개]


㈜에너지팜은 생계와 생존의 문제로부터 출발하여 생활 전반의 빈곤으로 인해 소외를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수많은 이웃이 이들의 낮은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는 ‘에너지 빈곤’으로부터 벗어나고 더 앞으로 나아가 모든 이웃의 에너지 평등을 목표로 시작된 사회적 기업입니다.

㈜에너지팜은 에너지 공급 솔루션 제공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만들어 가며, 개발도상국 현지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기술보급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추구합니다.

 

[주요 사업 소개] 

 

-국내 사업


▶적정기술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분야


에너지 남용, 기후변화 등으로 인류는 심각한 에너지 위기에 당면하였으며 사회 곳곳에서 생활양식 전환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에너지팜은 이러한 삶의 방식 전환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해 친환경 에너지 체험 교육을 진행합니다. 학습자들이 자전거 발전기, 태양열 조리기 등 에너지체험 기자재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에너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림 1: 적정기술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현장

 

▶발전사 보온재 분야


기존 발전소 발전설비 보온재의 문제점을 보완한 4R(Reusable, Reslient, Removable, Resourceful)커버를 판매/시공하고 있으며 국내 서부발전, 한전 KPS 등 발전소에 납품하였고 다수의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림 2 : 4R Insulation Cover의 필요성

 

 

 그림 3 : 보온재 4R커버 설비

 

-해외 사업


▶가정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 네스팜(Natural Energy Supply Farm) 개발 분야
전기 보급률이 낮은 개발도상국의 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태양광 발전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낮은 구매력과 여러 가지 시장의 한계로 인해 주로 저가의 저품질 제품을 사용함에 따라 낮은 효율, 잦은 고장, 미흡한 사후관리 등 여러 가지 불편이 발생합니다. ㈜에너지팜은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통해 문제 발생의 원인을 줄이고 현지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저가의 고품질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네스팜은 안정성, 효율성, 사용 편의성, 사후관리의 지속가능성 등에서 탁월한 차별성을 갖는 개발도상국 현지의 비전력 가구 전력공급을 위한 최적의 가정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입니다.
현지의 전기 지식이 없는 사용자가 인버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은 고장 원인인 합선과 과부하에 대한 회로 보호 기술을 적용하여 안정성을 극대화하여 발전설비에 대한 유지, 보수가 용이하며 현지 조립생산 및 A/S 체계를 구축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림 4 : 네스팜 가정용 제품(Solar Home System) 라인

  

 
그림 5 : 네스팜 마을형 태양광 발전설비(Mini Grid System) 구축

 

▶탄소배출권(CDM) 분야
에너지 분야 사회적기업 에너지팜은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함에 따라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합니다. 또한, 에너지-기후변화 위기의 시대에 있어 환경보호와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합니다.
㈜에너지팜은 한국의 글로벌한 물 공급설비의 설계, 시공, 운용관리 전문회사인 글로리엔텍㈜과 함께 방글라데시에 UNFCCC의 청정개발체제(Clean Development Mechanism) 제도를 통한 탄소배출권 획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에 식수설비를 공급하는 것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설비구축 이후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한 유지관리입니다.
에너지팜은 현지에 구축된 정수설비를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하고 주민들의 물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역할로서 탄소배출권 획득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개발도상국 주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림 6 : 정수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방글라데시 마을 주민
 

▶자료제공:(주)에너지팜

 

0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하단로고

(사)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 / 04107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35 (신수동) 서강대학교 리치별관 307호

Tel : 02-887-2278 /Email: sewb@sewb.org

Copyright (c) 2013 SEWB (SCIENTISTS AND ENGINEERS WITHOUT BORDERS)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주)오마이사이트